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급성 편도염 진 이야~~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18. 01:22

    급성 편도염 진단과 치료방법 급성 편도염, 안전하게 치료하려면?


    >


    안녕하세요 이지슴 이비인후과입니다편도염은 목감기와 해석하는 질환 중, 이마이치에서는 큰 일교차와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생기기 쉽습니다.다행히 편도염은 약을 쓰지 않아도 쉽게 낫는 경우도 많지만 치료가 잘 되지 않는 경우 염증이 반복되어 만성이 될 수도 있습니다.또한 합병증이 발생하면 다른 신체 부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의심 증상이 있으면 염증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
    >


    급성 편도염, 안전하게 치료하시려면요? 급성 편도염이란? 편도는 목 안쪽, 코 뒷쪽에 위치하고 있는데, 우리 몸의 하나차 면역 기능을 다소 되어 사춘기 이후 작아지상서 기능이 소실됩니다.면역력이 저하되어, 편도, 그 중에서도 구개편도균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급성 편도염에 걸리게 되는데, 날씨의 변이, 과로, 과소, 과음, 스트레스 등이 주된 원인이 됩니다.축농증 등의 코 수술 후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​ 주로 어린이와 하나 0~20대의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하고 대사성 또는 면역 질환이 있는 경우 더 자주 있습니다.


    >


    급성 편도염, 안전하게 치료하려면요? 급성 편도염 증상이 갑자기 고열과 오한이 있은 후에 목에 통증이 있으면 급성 편도염이 의심됩니다.소마싯은 음식을 삼킬 때 목이 아프고 두통이나 관절통 등의 몸과 평등한 증상이 나타나 감기로 오인하기 쉽지만, 목 속을 들여다봤을 때 편도 주위가 빨갛게 되어 있어 염증이 심할 경우 편도 표면에 노랗거나 흰 막이 보일 것입니다.편도가 커지고, 목 주변의 림프절도 마찬가지로 커져서, 턱 밑, 목 옆으로 멍울이 잡히고, 누르면 통증이 느껴집니다.


    >


    급성 편도염, 안전하게 치료하려면?급성 편도염의 치료는?​ 편도염이 만성으로 발전하면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발한 편도 결석, 편도 주위 농양 패혈증까지 진행되므로 급성 1시 확실히 치료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.​ 대부분 급성 편도염은 4~61정도 증상이 지속되지만 그동안 힘들어도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고 충분한 수면과 안정을 취하게 하는 것입니다.소염 진통제, 항생제 등 약물 치료도 병행해야 합니다. ​ 이미 만성 편도염이 있거나 편도 비대로 불편을 겪는 경우, 편도 절제술을 받지만 어린이의 경우 5~6세 이하에 경과를 보고 수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.


    >


    >


    이지염인후과는 다양한 검사가 가능한 장비를 갖추고 있어 정확하고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